자격득실 확인서는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의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터넷을 통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방법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2.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3. 로그인을 하신 후,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앙에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선택해주세요.
4. 조회조건 확인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5. 조회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가입자 구분, 사업자 명칭, 취득일, 상실일 확인이 가능하고 맨 왼쪽 체크박스를 통해서 출력 하 실부분 체크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6. 체크를 하셨으면 맨 하단에서 프린트발급을 선택해주세요. 프린트 발급을 선택해주시면, 팝업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주세요.
7. 확인을 누르시면 증명서 생성이 완료되는데, 파일을 열기위해서는 개인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하시면 파일 열람이 가능합니다. 열람 후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8. 별도로 팩스 전송을 원하시면 팩스전송을 눌러주세요.
9. 팩스 전송시 팩스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전송을 눌러주세요. 팩스 수신기간은 최장 5~10분 정도 소요되니 참고 바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2.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3.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4.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에서 하단 발급하기를 클릭해주세요.
5. 신청내역을 확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6. 신청하기를 하시면 다음과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처리상태란에서 처리완료 하단에 문서 출력을 클릭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문의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 정부 24 콜센터 1588-2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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